본문 바로가기
news

하와이 산불 재발생하여 마우이섬 대피령 발령

by 사이좋은민민이네 2023. 8. 27.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한 하와이 마우이섬에서 또다시 산불이 발생해 대피령이 내려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를 했습니다.

 

마우이섬 산불 대피령

26일 현지 시각 마우이 섬 서쪽에 위치한 카아나팔리 지역에 산불이 발생해 소방관들이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하와이 비상관리국(EMA)은 이날 SNS에 글을 올려 "국지적 산불로 인하여 마우이섬에 대피령이 발령됐다." 라며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또한 "운전이 어려울 수 있으니 공공 안전 요원의 지시를 따르라."라고 하였습니다.

 

마우이섬 산불 발생 지역

산불이 발생한 지역은 마우이섬 라하이나의 아나프니 루프 ~ 웨스트 마이푸룰에 걸친 지역입니다.

지난 대규모 인명피해를 발생시킨 산불 발생 지역과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입니다.

 

마우이섬 산불 피해

하와이 마우이섬은 지난 8일에 발생한 산불로 현재까지 115명이 사망하고 최소 200여 명이 실종이 되었습니다.

FBI는 실종자 소재 파악을 위해 지난 24일 388명의 명단을 공개한 후 하루 만에 100여 명에게 무사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당국은 현재까지 라하이나 재난 지역의 95%를 수색하였으며, 남은 지역은 중장비를 동원하여 잔해를 치우면서 수색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마우이섬 비상관리국 SNS

마우이 카운티는 SNS에 "지금은 화재 상황이 안정화되어 큰 위험은 아니지만 대피 명령은 아직 유효하다."라고 전했습니다. 언제든 대피를 할 수 있도록 안전 상황을 주시하며 마우이 당국의 대피 명령을 따를 준비를 하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