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

변산해수욕장 조개잡이~갯벌체험하고 조개탕 맛있게 냠냠~

by 사이좋은민민이네 2017. 8. 29.

변산해수욕장 갯벌체험하고 조개탕 맛있게 냠냠~

 

 

지난 주말에 변산해수욕장 갯벌체험 포스팅에 이어~ 그날 잡았던 조개들로 어제 조개탕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직접 잡은 조개를 가지고 하루정로 바닷물로 해감을 시킨후에~ 조개넣고 매운 고추 송송 썰어넣고~ 칼칼한 조개탕을 만들어봤습니다.

 

 

 

매번 태안 안면도나 서천으로만 다니다가~

 

전북권에서 조개잡이는 처음해보았는데요.

 

처음치고는~ 그리고 1시간정도 호미질 한거 치고는

 

(열악한 장비탓..ㅠ)

 

나름 많이 잡은거 같습니다. ㅋㅋ;;

 

 

바닷가에 잡아온 조개를 집에 가져온후

 

하룻밤정도 가만히 둬서 해감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조개를 씻고서

 

조개탕 끓일준비 완료!

 

 

맛조개5마리와 나머지 조개들14마리 ㅋㅋ;;

 

 

물에 조개 넣고 끓이고~

 

청양 고추 썰어넣고 소금으로 간하면

 

시~원한 조개탕이 완성됩니다~

 

큰 조개들도 맛있지만~

 

역시 조개는 맛조개가 최고로 맛있네요. ㅋㅋ

 

 

다음주에도 변산으로 조개잡이 하러 갈 예정입니다. ㅋㅋ

 

이번엔 삽을 챙겨가야겠어요.

 

조개가 생각보다 깊이 있어서 삽으로 푸면 쉽게 잡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