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인제 가을꽃축제(용대리, 국화축제, 강원세계산림엑스포)정보

by 사이좋은민민이네 2023. 10. 1.

강원도 인제군에서 개최한 인제가을꽃축제가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 중인데요. 긴 연휴기간 어디 갈까 고민하셨다면 인제에 방문해서 가을꽃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인제가을꽃축제

축제기간 : 2023년 9월 22일(금요일) ~ 2023년 10월 15일(일요일)
운영시간 : 오전 10 ~ 오후 17시까지
축제위치 : 인제군 북면 십이선녀탕길 16(용대리), 용대관광지 교차로

 

입장료 & 주차 무료
체험 프로그램 유료

인제가을꽃축제 행사장 배치도

네이버지도 위치보기

 

인제가을축제 구역별 프로그램

1. 구역별 프로그램 안내

행복한길, 행운전망대

- 행복한 길 : 국화꽃 정원, 댑싸리 정원, 행복 포토존, 목공예 전시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 후 인제가을축제장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이곳 축제의 메인인 수많은 국화꽃들이 전시된 국화꽃 정원이 나타나는데요. 형형색색으로 아름답게 꾸민 국화 정원이 보는 눈이 즐거워지게 만듭니다. 많은 꽃들 덕분에 행복 포토존도 여기저기에 많이 있습니다.

 

- 행운전망대 : 행운 전망대, 인제홍보관, 방문후기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

꽃정원을 지나게 되면 행운전망대를 만나게 되는데요.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국화꽃 정원의 아름다움 풍경이 눈에 하나하나 담고 싶어 지게 만듭니다. 그리고 사랑하길에서 만나게 되는 보랏빛의 수많은 버베나가 반겨줍니다.

 

사랑하길, 소통하길

- 사랑하길 : 야생화 정원, 메인공연장, 푸드트럭&편의점, 미니정원 콘테스트(전시)

사랑하길에는 메인 공연장과 푸드트럭&편의점이 있어 간단한 간식이나 음료를 먹으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소통하길 : 소통 산책로, 느린 우체통

계속 걷다 보면 소통하길이란 곳에 도착을 하게 되는데, 이곳은 시원한 물줄기가 흐르는 계곡이 있는데요. 물소리를 들으며 힐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힐링하길, 웰빙장터

- 힐링하길 : AR체험장, 댄스로봇 공연장, 트리 클라이밍 체험장

힐링하길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가득한데요. AR체험장과 귀여운 로봇들이 춤을 추는 댄스로봇 공연장과 트리클라이밍 체험장이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 웰빙 장터 :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홍보관, 음식점, 농임산물판매장, 임산물한마당축제, 농촌체험마을 체험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웰빙 장터는 주차장 한편에 마련된 농임산물판매장터와,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홍보관이 같이 운영 중입니다. 

 

강원 세계산림엑스포는 인제가을꽃축제와 더불어 같이 열리는 행사인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참고 바랍니다.

강원 세계산림엑스포 바로가기

 

축제 공연 일정 및 체험 프로그램 안내

1) 축제 공연일정

로봇 댄스 공연은 매일 5회 진행되는데요.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2시, 오후 3시, 오후 4시 

인기가수 공연과 마술쇼, 희망의 심포니 공연도 있으니 아래에 일정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공연일정

2) 체험 프로그램

힐링하길에서 트리 클라이밍 체험 일 3회 운영하고 있으며, AR 체험은 상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나무 연필꽂이 만들기, 텀블러 가방 만들기, 행잉 플랜트 등 만들기 체험은 웰빙장터에서 

소정의 체험비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체험프로그램비용

 

마치며

지금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가을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석 명절로 인해 긴 연휴가 이어지고 있는데, 집에 있는 것보단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가을꽃축제에 가족들과 같이 한번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설악산 단풍도 본격적으로 물들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온 김에 설악산 단풍도 보면 좋을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