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초보의 홈베이킹 처음만드는빵으로 소세지빵 도전!

by 사이좋은민민이네 2017. 9. 18.

초보의 홈베이킹 처음만드는빵으로 소세지빵 도전!

 

 

 

예전부터 요리쪽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집에서 간단한 요리들은 하고있었는데요. 그 중에 제빵쪽에 더 많은 관심이 있어서 더 늦기전에 도전을 해보고싶은 마음으로 홈베이킹을 해보았습니다. 원래 처음에 가장 기본적인 모닝빵을 만들어볼려고 했는데, 우연찮게 소세지빵 만드는 영상을 보고 나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겠다고 느껴져서 소세지빵 만들기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제빵은 이번에 처음으로 해보게 되었으며,

 

유튜브 영상을 여러번 반복적을 보고서

 

제작방법을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반죽 재료

 

강력분 250g, 설탕 25g, 소금 4g, 이스트 8g

 

버터 22g, 우유 130g, 달걀1개

 

 

버터를 제외한 가루들은 모두 같이 넣고 섞어 줍니다.

 

넣을때 이스트, 소금, 설탕 다 따로따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유과 계란을 넣고서

 

쉐킷~ 쉐킷~

 

 

 

 

어느정도 다 섞어졌으면

 

버터를 넣고서 다시 글루텐이 형성될때까지

 

열심히 반죽을 합니다~

 

반죽은 처음해봐서 30분넘게 한듯 ㅠ

 

생각보다 엄청 힘들었네요.

 

반죽하고 비닐로 덮은후에 2~3배로 부풀때까지

 

40~1시간 가량 발효를 해줍니다.

 

저는 한 40분정도 발효한거 같습니다.

 

 

 

 

발효가 다 되면 아래 사진처럼 볼벽에 붙어있는 반죽을 띄어낼때

 

거미줄같은게 생기면 발효가 잘된거라고 합니다.

 

 

 

 

약속시간이 있어서 시간에 쫓기면서 하다보니

 

중간중간 사진들을 못찍었네요. ㅠㅠ

 

소세지빵 성형까지 완료후 오븐에 굽는중~

 

180도에서 20분 굽습니다.

 

 

 

 

갓 나온 소세지빵!

 

제가 처음으로 만든 빵이네요. ㅋㅋ

 

처음한것 치곤 토핑덕분인지

 

제가 볼땐 잘나온거 같습니다.

 

 

 

 

원래 소세지빵 7개분량인데

 

오븐이 작아서 5개를 먼저 구웠습니다.

 

두둥~

 

처음으로 만든 빵치곤 나름 잘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 ㅎㅎ

 

(나만의 생각..;;)

 

 

 

 

앞으로 홈베이킹으로 자주 포스팅 할듯 합니다. ㅋㅋ

 

이참에 제빵기능사 자격증에 도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