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S5

플스4 시디퉤퉤현상 해결방법~

사이좋은민민이네 2017. 4. 26. 10:31

 

14년말에 플스4를 처음 구입하고서 1년동안 잘 쓰고 지내다가 어느순간부터 플스를 하고있으면 갑자기 기계가 시디를 퉤퉤하고 뱉어내는 현상이 생기기 시작했다. 맨 처음에는 그냥 대수롭지않게 여기고 지내다가 시디퉤퉤현상이 점점 빈번하게 일어나는것 같길래, 인터넷으로 플스4 시디뱉는현상으로 검색을 해보니,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니였다. 꽤 많은 플스유저들이 겪고있는 현상인것이다. 그중에는 플스 A/S센터에 가서 수리를 하고왔는데도, 시디퉤퉤현상이 해결이 안된다고 하였고, 유저들 나름대로의 해결방법을 찾아낸 사람들도 있었다. 그 해결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플스 공중부양이다. 시디퉤퉤현상이 일어나는 자세한 원인은 모르지만 플스를 바닥에 놓고 사용할시에 시디 eject 부분이 바닥에 눌려서 시디퉤퉤현상이 일어났을거라는 예상들이 대부분이었다.

PS4 시디퉤퉤현상 해결방법

 

그래서 내가 생각해낸건 소음방지 범퍼였다.

소음방지 범퍼를  플스 바닥 4군데에 붙여서

 바닥으로 부터 플스를 공중부양 시키는것이다.

 

 

자세히 보면 미세하게 바닥으로부터 떠있는걸 확인할수있다.

 

임시 궁여지책으로 공중부양을 시켜놓았지만, 100% 시디퉤퉤현상이 해결된것은 아니다.

그래도 이런 현상들이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다.

 

최근에는 시디퉤퉤현상이 소니 A/S센터에서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서울및 수도권에 거주하시는분들은

그냥 소니A/S센터 가서 수리를 하길 바란다.

(A/S비: 5만원정도로 예상됨) 

지방에 사시는분들은 소니A/S센터로 플스를 택배로 보내서 수리하는 방법도 있으나,

 기간이 최소1~2주 최대 1달넘게 걸렸다는 유저도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란다.

 

 

간단하게 발열도 줄일고 시디퉤퉤현상도

약간이나마 방지하고 싶은분은

소음방지범퍼를 사용하시길

 

2017/04/25 - [game/PS4] - PS4 국민선반(wor-3305) 구입및 설치완료~

2017/02/20 - [game/PS4] - 플레이스테이션 입문자들을 위한 타이틀추천및 구매방법

2017/01/18 - [game/PS4] - 플레이스테이션 VR 구매했어요.